▲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의 재능나눔 사회공헌활동에 참가한 강원대학교 학생들이 한국광해관리공단 부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KOREA TECH SHOW 2017)’에 참가해 광해방지 신기술(NET)을 선보인다.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수준의 산업기술 R&D 성과물 전시행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단은 미소진동 기술과 함께 최신 광해방지기술로 손꼽히는 지하공동 3차원 수치화 및 형상화 기술을 집중 소개했다. 이는 접근이 불가능한 지하공동을 실측하는 기술로 지반침하방지사업과 타 산업분야의 지반조사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게 공단 측 설명이다.

한편 공단은 재능나눔형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에 산학협력을 맺은 강원대학교 학생 30명을 초청, 전시부스 관람 및 전시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하고 개인별 진로상담 등 멘토링 활동도 실시한다.

조정구 광해기술원장은 이번 출품을 통해 다수의 국내·외 기술수요 기관 및 국민과 접촉이 가능해졌다라며 이를 계기로 광해(광업)분야를 넘어 타 산업분야로의 시장개척 및 수요창출 효과가 발생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