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두산로보틱스, ‘2017 로보월드 전시회’ 참가

기사승인 2017.09.13  16:22:31

공유
default_news_ad1

- 4개 모델 첫선

   
▲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좌 2번째)이 이병서 두산로보틱스 대표(우 첫번째)와 함께 협동로봇의 작업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두산로보틱스(대표 이병서)는 13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로보월드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협동로봇 4개 모델을 처음 대중에 공개했다.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은 이날 전시장을 직접 찾아 전시된 로봇 제품을 일일이 살펴 보며 개발에 힘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밖에도 그룹 안팎의 주요인사들이 두산 부스를 찾아 두산 자체 기술로 개발한 로봇 4개 모델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박지원 부회장은 이번 로봇사업은 두산의 자체 기술과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직접 기획하고 연구개발, 생산까지 진행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각별한 의의가 있다라며 두산의 주요한 사업분야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오프닝 행사에서 이병서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로봇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 중 하나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협동로봇의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다라며 뛰어난 안전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두산의 협동로봇을 가지고 글로벌시장에서 선도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욱 기자 bwkim@tenews.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ad27

실시간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