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수경 한전KDN 사장(좌 1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25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빛가람혁신센터내에 전력인공지능S/W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소된 전력인공지능S/W센터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전력ICT 분야 인공지능(AI) 기술 선도를 위해 만들어졌다.

한전KDN은 전력인공지능S/W센터를 통해 전력AI분야 혁신적인 New Biz 모델을 발굴, ICT 분야 스타트업 및 선도 기업들과 공동연구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광주과학기술원(GIST), 지능정보산업협회 등 산·학·연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전력과 에너지 분야에 인공지능 융합을 접목한 에너지ICT 플랫폼 솔루션 제공자로서 한전KDN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에너지ICT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함께 기원했다.

한전KDN의 관계자는 “전력인공지능S/W센터를 통해 앞으로 이 분야 R&D 분야에 5년간 총 100억원의 투자계획을 갖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특화된 전문 인력도 100여명을 양성, 기술 세미나, 워크숍 및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내부 임직원들의 기술역량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4월 25주년 사창립을 맞이해 ‘KDN 에너지ICT4.0’을 선포하고 IoT, 빅데이터, 정보보안, AI, 신재생 분야에 핵심 기술 확보와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에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