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석유관리원 임직원들이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은 지난 24일부터 2일간 전남 장성소재 청렴문화센터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석유관리원은 단속이 주 업무인 공공기관으로서 필수 요소인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청렴문화 체험교육은 올해로 4회째다.

임직원 52명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 인물의 청렴정신에 대한 특강과 청렴유적지인 필암서원 및 백비 탐방,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청렴퀴즈 1대 100, 청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직자의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한 신성철 이사장은 “새정부 출범으로 공직기강 확립이 무엇보다 강조되는 시기에 개최된 이번 청렴교육이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품질시험결과 검증제도 △공직기강 점검 확대 △청렴순회교육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난 1월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