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부발전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및 견학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자유학기제에 참여하고 정부3.0 확산을 위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및 견학프로그램을 개발, 22일 태안 창기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을 첫 손님으로 맞이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를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로서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된 바 있다.

서부발전은 자유학기제에 참여하기 위해 내부직원을 활용, 학교를 찾아가는 진로특강과 본사 홍보관과 교육장을 이용한 에너지신산업 교육, 태안발전본부의 발전소 견학프로그램 등을 새롭게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진정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서부발전 자유학기제를 참관한 김종범 창기중학교 교장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같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발전산업의 리더가 되는 것을 꿈 꿀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태안지역 학생 286명에게 장학금 2억1,000만원 지급, 진로멘토링 ‘꿈너머 꿈’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역 청소년 맞춤 교육 서비스를 통해 정부3.0 확산에 앞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